안녕하세요. 부산룸싸롱 정보센타입니다. 해운대 유명 식당에 대한 맛집 이야기 시작해 보겠습니다. 해운대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 중 한 곳입니다. 부산 여행을 오시면 빠지지 않는 명소 이 해운대는 유명한 식당도 많고 사시사철 북적이는 특별 휴양지 해운대이기 때문에 물가도 평균 이상인데요. 그래서 찾아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어디 어떻게 가야 할지 막막하신 분들이 계시다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해운대 맛집 소개 중 우선 첫 번째는 고기 편으로 시작하겠습니다. 고기 편에서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곳은 해운대 소문난 암소 갈비집입니다. 호불호가 나뉘기도 하지만 누군가 해운대에서 가장 유명한 식당이 어디냐고 묻는다면 저는 개인적으로 이 해운대 소문난 암소갈비라고 말씀드릴 것 같습니다. 이효리 남편, 이상순씨의 외삼촌 가게로 서울에서 표절 시비가 걸릴 정도로 해운대를 넘어 국내에서 꽤 유명한 식당입니다. 평민인 제가 해운대암소갈빗집은 비싸서 자주는 못 가기는 특별한 기념일에 해운대를 들리면 한 번씩 가는 곳입니다. 메뉴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생갈비를 드시는 걸 강추 드립니다. 생갈비는 꼭 전화로 미리 예약을 해서 물량을 확보해 두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냥 가시면 못 드실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자리는 예약이 안 되는데 거기는 예약이 됩니다.
해운대 암소 갈비집의 특이한 불판은 식당 유명세에 한 몫을 하는데요. 생갈비를 올려 먹고 다 먹을 때쯤 감자 사리를 추가해서 먹는 방법이 가장 보편화된 방법이니 참고해 주세요.
질 좋은 소고기를 찾으시는 분들 그리고 기념일에 해운대에서 갈 만한 곳을 찾으시는 분들, 해운대를 갔는데 해운대에서 제일 유명한 곳을 방문하여 기분 내고 싶은 분들이 가면 만족스러운 식사가 되실 거라 생각 듭니다. 그러나 가격 이상의 다른 만족도를 찾으시는 분들에게는 비추입니다. 고기는 정말 맛있지만 1인분에 180그램, 하물며 뼈를 포함한 무게라 양이 생각보다 많지도 않습니다. 해운대에는 먹을만한 맛집이 많으니까 생각을 달리 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 얼마냐구요? 2인분에 10만 원 가깝게 하고 양이 적으니 먹고 나왔는데 뭔가 호텔 식당에서 바쁜 나머지 애피타이저 먹은 느낌이 날 수 도 있습니다. 이런 부분까지 고려하셔서 방문 일정을 잡으시면 좋을 것 같고요. 방문 예정이 있으시다면 아까 말한 생갈비는 미리 물량을 확보하기 위해 전화를 주시고 방문 당일에는 꼭 원격줄서기 앱인 테이블링으로 미리 줄 서기 예약을 걸어 두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고기 물량 확보 예약을 한다고 해서 테이블이 예약되는 건 아니니 테이블은 따로 방문이나 어플로 예약을 하셔야 됩니다.